정읍 징수왕 박정규씨, 포상금 100만원 장학금 기탁
정읍 징수왕 박정규씨, 포상금 100만원 장학금 기탁
  • 김호일
  • 승인 2008.11.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납 지방세 징수에 성실한 자세로 총력을 쏟고 있는 세무공무원이 징수왕으로 선발돼 받은 포상금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

정읍시 세정과에 근무하는 박정규씨(세무8급)가 주인공.

박씨는 전북도 특수시책으로 체납세 징수에 기여한 우수 공무원을 선발 포상하는 2008년도3/4분기 체납세 최우수 징수왕에 선발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포상금중 100만원을 정읍시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평소 남다른 열정과 성실하고 근면한 업무추진이 돋보이는 박씨는 특히 체납세 징수와 관련, 역지사지의 자세로 대화와 설득을 통해 탁월한 징수실적을 거두고 있다.

박씨는 “세정과 직원은 물론 시 산하 세무공무원 모두가 혼연일체로 체납세 징수에 나서 얻은 결실인만큼 포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지역인재 양성에 동참하길 바라는 동료들의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추진된 특별징수 기간에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읍.면.동 책임징수 담당제를 확대 시행하는 등 체납세 징수에 총력을 쏟고 있다.

1천만원이상 고액 체납자중 징수 가능한 체납자를 분류해 집중관리 및 부동산 및 자동차압류, 공매처분, 급여.예금압류, 새벽.야간 자동차 번호판 영치 등 재산상의 조치는 물론 공공기록 정보등록, 관허사업제한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하고 있다.

이같은 노력으로 정읍시는 평가기간에 5억1천500만원의 도세를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