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 농장 농장지기 최동춘씨 배 수확체험행사 열어
흙 농장 농장지기 최동춘씨 배 수확체험행사 열어
  • 방선동
  • 승인 2008.10.0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흙 농장 농장지기 최동춘(51,보안면)씨가 대도시 소비자 200명을 초청해 무농약으로 재배한 배 수확체험을 갖는 아주 특별한 행사를 열었다.

지난 4일 최씨의 배 농장 1.5ha에서 열린 수확체험행사에서는 소비자들이 배를 직접 수확해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자리에서 먹는 시식회와 배 농장을 배경으로 사진찍기, 농장일주, 친환경 우리농산물 소개 등 당양한 테마로 진행했다.

사이버 농장인 흙 농장은 영농기 이전에 배 나무를 소비자들에게 사전분양을 완료하고 분양받은 소비자들이 주말과 휴일을 이용해 직접 농장을 방문해 거름주기, 괴일속기 등 체험활동을 펼치는 농촌을 배우는 산 교육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농장지기 최씨가 운영하는 흙 농장은 16년생 배나무 1구루 기준에 27만원을 받고 있으며 수확시 최소 7,5kg 10상자를 보상해 주고 있어 판매에 걱정이 없는 농장이다.

농촌진흥청 나주배 연구소에 근무하다 81년 귀향한 최씨는 배, 복숭아, 감 과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92년 우리나라 최초로 과수원 전체에 방충망을 씌우는 시설을 개발해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농업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흙 농장 최동춘 농장지기는 친환경 농법을 개발해 2003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무농약재배 인증을 획득하는 등 IT산업을 농업에 접목해 절감한 유통비용을 소비자들에게 환원하고 있다.

부안=방선동기자 sdb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