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민의 날 행사 성황
장수군민의 날 행사 성황
  • 이승하
  • 승인 2008.10.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논개 탄신 434주년 및 제41회 장수군민의 날 기념행사가 의암공원과 공설운동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지난 1일 장수군과 (사)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가 주최하는 이날 행사에는 장재영 군수, 오재만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각급기관단체장과 신안주씨종친회, 해주최씨종친회, 지역주민 등 5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논개사당에서는 꽃다운 나이에 순절한 논개의 애국충절을 기리는 논개헌무와 올 2월에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가표준영정으로지정받은 논개표준영정(제79호) 봉안·고유제가 엄숙하게 거행됐다.

또한 의암공원 일원에선 창작판소리 <논개>에 이어 논개충절무공연 등 논개의 충절을 되새기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의암 백일장, 사진전시회, 논개고을 시낭송대회, 제14회 의암시화전, 전국한시백일장 등 전시공연 및 각종 행사가 마련돼 축제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올해 제2회 주논개상으로 선정된 이화성 박사(68)에 대한 주논개상 추대식과 축하공연이 펼쳐져 축제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또한 의암공원과 한누리전당,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축구, 배구, 삼절마라톤, 씨름, 게이트볼, 협동줄넘기, 윷놀이 등 읍면대항 체육대회는 군민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됐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