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하절기 공직기강확립 나서
임실군 하절기 공직기강확립 나서
  • 박영기
  • 승인 2008.07.3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최근 불볕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공직기강을 확립키 위한 감찰활동을 29일부터 오는 8월 14일까지 본격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군은 이를 위해 감찰 활동 기간내 수시로 기동감찰반을 편성하고 군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출장 및 하계휴가 등 복무자세 확립과 인·허가 등 취약분야 업무 비리, 각종 재난재해, 전염병 예방 등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휴가철 분위기에 편승한 민원 업무 처리지연과 불법행위 묵인, 관행적인 금품수수 등 공직자로서 품위를 손상시키는 행위 등에 대해 집중 감찰을 실시한다.

중점 감찰활동사항은 휴가철 민원 소홀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사항, 냉방기 및 전산장비 등 관공서 에너지 절약대책, 다중이용장소, 재난위험시설물 등 각종 재난사고 예방대책, 식중독 등 수인성 전염병 예방대책, 교통대책 및 쓰레기 처리 등 피서지 주변환경 조성대책, 농지· 산지 불법전용 등 위법부당 행위로 인한 주민피해 사항 등 행정 취약분야 전반이다.

한편 군은 감찰활동 결과 무산안일식의 소극적인 행정처분과 각종 불법행위의 묵인, 민원처리과정에서 관행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위반행위에 대해서 위반 당사자는 물론 상급자에 대해서도 연대 책임을추궁할 계획이여서 공무원들의 많은 관심이 요구되고 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