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태권도공원 홍보팀 美 LA 태권도대회 참석
무주 태권도공원 홍보팀 美 LA 태권도대회 참석
  • 김정중
  • 승인 2008.07.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6일부터 20일까지 미국 LA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2008 세계태권도한마당 LA대회에서 무주 태권도 공원홍보활동을 벌일 홍보단이 15일 현지로 출국한다.

무주군 홍보단은 LA대회 개막행사에 참가하는 것을 비롯해 태권도 지도자들을 만나 교류회를 갖는 등 태권도와 태권도공원조성에 관한 발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16일에는 태권도공원조성·운영, 태권도공원조성 민자유치에 관한 분야들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미국 최초의 4년제 체육 산업 특화대학인 아메리칸 스포츠 유니버시티를 방문해 해리 황 이사장 등 학교 관계자들을 미팅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무주군 관계자는 “40개국에서 참가하는 국제대회인 만큼 태권도공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얼마 전 막을 내린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의 여세를 몰아 태권도공원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 세계인들에게 태권도성지 무주에 대한 인상을 확실히 남길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타국에서 치러지는 국제대회의 운영능력과 규모 등도 벤치마킹해 대규모 국제대회개최 능력을 키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주군은 16일부터 대회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할 계획인 가운데 다국어로 제작된 태권도공원 홍보 브로슈어와 CD, 포스터, 그리고 기념브로치와 타이스 링을 배부,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태권도공원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2008 세계태권도한마당 LA대회는 전 세계 40개국 3,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5일간 품새와 겨루기, 격파, 태권도심포지엄 등의 일정으로 치러진다.

무주= 김정중기자 jj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