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제3기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 개강
정읍교육청, 제3기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 개강
  • 김호일
  • 승인 2008.06.3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은 지난달말 3층 회의실에서 초.중.고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비롯한 직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교육청은 독서교육의 저변확대와 독서논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제1기.2기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24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 초.중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학생들의 독서 및 논술지도 활성화에 노력해 왔다.

이번 제3기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은 6월30일~8월11일까지 총 39시간 매주 월.수요일 실시되며, 강의는 (사)평생교육진흥연구회에 위탁, 의뢰하여 우수한 강사진으로 진행된다.

특히 제3기 독서논술지도사양성과정 교육프로그램은 ‘독서방법이 인생을 바꾼다’라는 강의주제를 시작으로 글쓰기 능력 향상 지도방안, 갈래별 글쓰기 지도, 독서지도 상담, 작가가 되는 법, 우리 아이 독서지도 어떻게 할까 등으로 운영된다.

이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은 희망자에 한하여 소정의 시험전형을 거쳐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부여 받게 된다.

허 교육장은 “이번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이 자녀들의 독서논술능력 향상에 도움은 물론 더 나아가 학생들의 학력신장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교육청에서는 평생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운영하여 모든 학부모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밝혔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