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군산군소(群産群消)운동' 전개
군산시 '군산군소(群産群消)운동' 전개
  • 정준모
  • 승인 2008.06.0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관내에서 생산되는 쌀 소비촉진을 위해 역점을 갖고 추진중인 ‘군산군소(群産群消·군산에서 생산된 것을 군산에서 소비한다)운동’이 마침내 꽃을 피웠다.

7일 군산시에 따르면 이날 현재 시 소재 평균 급식인원 50인 이상의 기관, 대학(교),기업체 구내식당 133개소와 연면적 300㎡ 이상의 대형 음식점 47개소 모두가 군산쌀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에 본사를 둔 위탁급식 전문업체가 운영하는 바람에 타지역 쌀로 밥을 했던 구내식당 등 14개소가 군산시의 끈질긴 설득에 힘입어 최근 군산쌀로 전환하게 된 것.

따라서 대량으로 쌀이 소비되는 이들 식당들의 군산쌀 이용은 군산쌀 이미지를 높여 유통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농산물 수입 등으로 위기에 처한 지역 농가들에게 적잖은 힘이 돼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런 결실 바탕에는 관계 공무원들의 숨은 노력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져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실제로 이들은 지난 3월부터 군산쌀 이용실태에 대해 면밀한 조사와 함께 미이용 업체를 대상으로 서울 출장을 불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전략을 구사했다.

시 농수산물유통과 김충렬씨는 “군산쌀이 국내 식탁을 석권할 수 있도록 대도시 아파트 단지와의 직거래 등 활발한 유통시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군산= 정준모기자 jj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