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노인대학 건강행태 개선교육
임실군 노인대학 건강행태 개선교육
  • 박영기
  • 승인 2008.06.0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3일 오전 10시 임실교회에서 이종태 임실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관내 65세 이상 노인 12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대학 건강행태 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지역특화 건강행태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당신도 100세까지 건강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보건의료원 송성호 전문의의 강의로 진행됐다.

송 전문의는 노년기의 건강생활 실천 및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주 내용으로 음식을 짜게 먹지 않을 것, 정상 체중을 유지할 것, 금연과 절주를 할 것, 규칙적인 운동을 할 것 등을 강조했다.

특히 노인건강운동은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고 노년기에 급속히 진전되는 노화현상을 방지하며 그 진전속도를 늦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피력했다.

이종태 군수권한대행은 이 자리를 통해 “노인의 복잡한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건강상의 특징을 고려하여 평소의 생활습관을 바꾸고 건강에 이로운 건강행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운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운동하는 습관을 형성해 전 군민의 운동생활화로 삶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건강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동안 보건의료원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건강생활 실천교육을 통해 운동부족으로 인한 각종 질병 예방,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단련으로 군민 건강증진을 도모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