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업기술센터 품목별 상설교육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품목별 상설교육
  • 조원영
  • 승인 2008.05.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으로 농업인 소득증대에 앞장서고 있는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현수)가 품목별 상설교육을 실시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인의 자율적인 학습 능력 배양으로 전문기술 향상을 통해 경쟁력 있는 특산품목 육성을 위해 실시하는 품목별 상설교육은 농업인이 요구하고 참가 농업인이 30명 이상일 때 농업기술센터에서 품목 전문가를 초빙 교육을 하게 된다.

올해 들어 처음 실시한 지난 6일 복분자 생산기술 교육에서는 130여 명이 복분자 재배농가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복분자 재배 전문가인 고창 복분자 연구소 이인석 박사를 초빙 고품질 복분자 생산 기술 및 병해충 방제, 토양관리 등에 대한 교육과 농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영농상 문제점 위주의 질의 응답식 교육을 실시 농업인들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김제시 관내 복분자 재배면적은 지난해 100여ha로 점차 그 면적이 확대되고 있으며, 앞으로 생산보다는 저장 및 가공과 유통에 많은 지원과 교육을 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는 김제시의 주력상품인 배와 인삼, 포도와 감자 등에 대해서도 농업인들의 요구가 많아 각 품목 전문가를 초빙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새해 영농설계교육, 김제지평선대학 운영, 농업인 정보화교육, 우수농산물관리교육, 작목별 핵심기술교육, 당면영농 현장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제=조원영기자 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