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바르셀로나전 원정 명단에 포함
박지성, 바르셀로나전 원정 명단에 포함
  • 신중식
  • 승인 2008.04.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성(27.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이 2 007-200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바르셀로나 원정경기(24일 오전 3시45분)에 나설 22명에 포함돼 선발출전 여부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맨유는 23일(한국시간) 한국어 홈페이지(www.manutd.kr)를 통해 “박지성을 포함한 선수들이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출발했다”며 “이번 원정에는 공격수인 루이 사아가 다쳐서 빠졌지만 주요 선수들은 모두 참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주말 블랙번전에서 다친 골키퍼 에드윈 판 데르 사르와 안데르손, 오언 하그리브스, 웨인 루니 도 포함됐고, 한동안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루이스 나니, 대런플레처와 게리 네빌도 합류했다.

눈에 띄는 것은 한동안 오른발 근육을 다쳐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가 블랙번전에서 복귀한 ‘박지성 경쟁자’ 루이스 나니도 명단에 들어 있는 점이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바르셀로나 현지 훈련을 통해 컨디션을 최종 점검한 뒤 박지성과 나니 중 누굴 먼저 내보낼 지 결정하게 된다.

한편 박지성은 바르셀로나 원정을 떠나기 앞서 가진 인터뷰를 통해 거스 히딩크감독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국 축구전문 사이트 트라이벌풋볼은 “박지성이 유럽에서 거둔 성공을 히딩크 감독의 덕으로 돌렸다”며 “박지성이 에인트호벤 시절 히딩크 감독에게 많은 신세를 졌다”고 보도했다.

박지성은 “히딩크 감독은 정신적 스승”이라며 “내 인생을 바꿨다. 지금 나는 히딩크 감독 덕분”이라고 말했다.

horn90@yna.co.kr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