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부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서비스 강화교육은 친절 마인드 향상에 초점을 두고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친절하게 정성껏 맞이함으로써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모든 민원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또한 업무처리와 관련, 민원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개발, 민원인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구현해 나갈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완주군은 민원실 여직원을 대상으로 단일화된 근무복 착용과 밝고 환한 민원실 분위기 및 환경개선, 전 청원을 대상으로 월례조회를 통한 전화민원 응대 등 친절교육을 확대 실시해 언제나 찾아오고 싶은 민원실 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하였다.
군 관계자는 “민원실은 완주군의 얼굴이자 최일선 민원창구로서, 완주군정의 바로미터인 만큼 민원인으로 하여금 첫 인상을 편안하게 심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특별교육을 통해 고품격의 행정 서비스를 정착시키는 등 주민감동 서비스 실천 원년의 해로 삼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배청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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