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영재교육원 본격 교육
정읍교육청 영재교육원 본격 교육
  • 정재근
  • 승인 2008.03.1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부설 영재교육원(교육장 허기채)이 2008년 영재교육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정보영재 Weekend Script(주말 프로그램언어)반을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정읍교육청 3층 전산실에서 정보영재반 신입생 대상 교육을 실시한다.

정보영재 Weekend Script(주말 프로그램언어)반은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기본적인 스크립트 작성 방법을 교육을 시키고 교육기회 균등 보장으로 전년도 수료학생이 수강한 교육내용을 입학생들에게 집중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과정은 올해부터 실시되는 비주얼C++ 교육과정 정상 운영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정보영재 Weekend Script(주말 프로그램언어)반의 주요 교육과정은 프로그램 작성을 위한 기본 구조 이해, 교수학습용 콘텐츠 작성 방법 이해, 개체 속성을 활용한 상호작용 이해 교육이 주내용으로 컴퓨터 게임이나, 프로그램의 알고리즘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영재 Weekend Script(주말 프로그램언어)반의 교육을 마무리하면 정보올림피아드와 ICT창의성대회 에 참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평소 접할 수 없는 교육내용을 정보영재반 학생들에게 교육받는 기회를 주어진다.

이번 정보영재 Weekend Script(주말 프로그램언어)반에 07년에 이어 08년에 재입학한 학생 5명도 본인 의사에 따라 수업에 동참할 수 있는데 최수민(정읍북초 6학년) 학생은 프로그램의 기초교육을 작년에 배웠지만 올해 다시 수업에 참가하여 새로운 각오로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정읍=김호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