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교육청, 교육 설명회 가져
순창교육청, 교육 설명회 가져
  • 정재근
  • 승인 2008.03.1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교육청(교육장 조동환)은 10일 순창향토문화회관에서 교육위원, 강인형군수 등 관내 기관장을 비롯한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교육을 통한 보람과 감동을 주는 교육실현’을 위한 순창교육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순창교육의 지난해 실적과 올해 추진방향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 학부모에게 만족을 주는 교육을 위해 학력신장프로젝트 운영, 초·중·고 학생들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방과후학교 특구운영, 영재교육원 신축 운영을 통한 수월성교육 강화 등 순창교육의 청사진을 설명했다.

특히 조 교육장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6대 중점과제(학력신장, 독서교육, 영재교육, 영어교육, 인성교육, 폭력없는 학교)의 지속적인 추진을 강조하며 ‘실력있는 순창인’ 육성에 순창교육가족이 함께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교육설명회에 초청강사인 푸름이 닷컴 최희수 강사는 ‘영재교육의 본질과 자녀의 잠재적 감성 끌어올리기’ 특강을 통해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21세기의 자녀교육관을 제시해 주면서 학부모들의 고민과 불안을 상담해 주었다.

설명회를 마친 후 순창교육청 조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학생들에게는 꿈과 자신감을, 학부모님들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주는 교육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