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샘골독서교실운영
정읍 샘골독서교실운영
  • 김호일
  • 승인 2008.01.0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 소속 교과연구회인 샘골독서교육연구회에서는 한솔초등학교에서 독서교실 운영에 나섰다.

오는 5일까지 초등학교 2,3학년 49명을 대상으로 독서습관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 샘골독서교실을 운영한다는 것.

이 독서교실은 ‘좋은 책 많이 읽고, 다양하게 표현하기’라는 주제 아래 주요 프로그램은 책 읽어주기, 내 책 만들기, 독서토의, 독후 다양한 활동, 글씨쓰기와 글쓰기 기초, 오르자 동화탑, 도서관 방문 등인데, 책을 읽은 뒤에는 어떤 형식으로든 반드시 독후활동을 시도하고자 다양한 방법을 준비하여 지도하고 있다.

샘골독서교육연구회는 지난 2006년에 정읍교육청 교과연구회에 등록하여 운영비를 보조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교사, 전문직 등 회원 20명이 매주 2시간씩 교육청에 모여 자체연수를 가졌으며, 샘골독서논술교실은 방학을 이용해 직접 어린이들의 좋은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회원들이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네번째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연구회에서는 책 든 손 아름다운 손이라는 제목의 교재도 직접 만들어 활용하고 있다.

한편 이 연구회에서는 지난 1학기 동안에 관내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토요휴업일마다 논술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정읍= 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