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지역특화 작목육성 촉진공모 전국 '최우수'
장수군, 지역특화 작목육성 촉진공모 전국 '최우수'
  • 이승하
  • 승인 2007.12.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농업농촌 소득증대 목표달성으로 부군육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 농촌진흥청이 추진한 지역특화 작목육성 촉진공모에서 2007 전국 최우수 군으로 선정되는 영예와 함께 사업비 6억원을 확보했다.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서병선)에 따르면 토마토재배 환경 최적화를 위한 시설 첨단화사업으로 농촌진흥청 지역 특화 작목육성촉진 공모사업 특화작목개발 보급분야에서 최우수 군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군은 새로운 전략 작목으로 토마토를 집중 육성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맞춤형 지원으로 농산물개방과 경쟁의 파고를 극복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기존 토마토 재배농가의 시설을 첨단화하여 꾸준한 선진 재배기술 보급으로 당도, 착색 등에 따른 상품성 향상과 생산규모 확대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같은 지역특화작목육성촉진 공모사업은 지난 2006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특색있는 지역의 농산물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실질적, 효과적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또한, 농촌진흥청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고품질 쌀생산, 특화작목개발보급, 농촌생활 자원활용, 농촌지도역량강화, 마케팅홍보, 교육프로그램운영 등 6개 분야에 대한 사업을 공모로 우수군을 선정하여 지원해오고 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