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봉길 임실영어체험학습센터 원장 취임
문봉길 임실영어체험학습센터 원장 취임
  • 박영기
  • 승인 2007.12.1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체험학습센터에서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여 원어민 교사와 함께 살아있는 영어학습의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지난 10일 임실영어체험센터 원장으로 취임한 문봉길(58)원장의 취임 소감이다.

문 원장은 “오늘날 영어에 대한 열기는 온 나라를 뒤덮고 그에 따라 학부모들의 부담은 더욱더 가증되고 있다”며 “이로 인해 해외연수가 줄을 잇고 기러기 아빠가 양산되고 사설학원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진정한 교육보다는 오히려 장사 속에 더 관심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원장은 “임실교육청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국가의 백년대계를 위해 운암에 영어체험센터를 설립하게 되었다”며 “이는 상대적으로 열악한 조건에 처한 농촌 학생들에게 사교육비를 들이지 않고도 도시 학생들 못지않게 기회를 갖게 함으로써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러벌 리더로 육성키 위함이다”고 역설했다.

특히 문 원장은 “7개의 교과 프로그램과 30여 가지의 다양한 상황들로 가득 찬 영어체험시설을 활용하여 국제화시대에 맞는 상황별 언어를 습득, 영어에 대한 친근감과 흥미를 느끼고 영어문화권에 익숙해 질수 있는 교육을 통해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키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실읍 출신인 문 원장은 지난 1977년 전북대 문리대 영문학과를 졸업. 전주신흥고등학교 영어교사, 동아건설 중동본부 해외개발부, 시사영어학원 TOEFL강사, 일진그룹관리실장, JTV 심의 실장 등을 역임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