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영·호남 1사1촌 도·농 교류사업 돋보여
정읍, 영·호남 1사1촌 도·농 교류사업 돋보여
  • 김호일
  • 승인 2007.12.1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정읍시지부(지부장 유영삼)는 새농촌 새농협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영·호남 1사1촌 도·농 교류사업이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

올해 초 정읍시지부 주관으로 경남도 김해에 소재한 친환경농업시설 생산 기업체인 세진테크(김병태 대표)와 정읍의 녹색체험마을인 정읍시 산내면 능교리 십장생마을(이장 정영진 )간의 1사1촌 자매결연 체결 이후, 그동안 영농 일손지원 등 수차례의 교류 사업을 다양하게 펼쳐 왔다는 것.

그동안 교류 사업을 통해 품질저하 등으로 농산물 판로가 막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자매마을의 농산물을 기업체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여하여 전량 판촉활동에 나서는 등 이미 “부모로 모시기 효자결연”을 한 바 있는 이상호 씨(81세)등 마을 어르신 7명을 비롯한 주민 20여명을 초청하여 도시체험행사도 병행, 추진함으로써 소규모지만 도.농교류의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세진테크의 김 사장은 토론회를 판매현장에서 개최하고 향후 교류사업의 양과 질을 확대해 노령화와 영세한 영농소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매마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이어 마을 대표인 정 이장도 농산물을 전달하면서 용기를 갖고 더욱 더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녹색체험마을로 가꾸어 기업체에게 농촌체험의 가치를 제공해 줄 것을 다짐했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