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유기농 웰빙포도체험센터 준비 한창
청정유기농 웰빙포도체험센터 준비 한창
  • 김호일
  • 승인 2007.12.0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 웰빙포도 재배단지로 유명한 정읍시 신태인읍 백산리 천단마을(이장 김영춘 )주민들이 청정유기농 웰빙포도체험센터 준비에 여념이 없다.

내년 2월 준공 예정인 웰빙포도체험센터의 운영 프로그램 마련과 경영마케팅 공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웰빙포도체험센터는 신태인읍 소도읍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37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천단마을에 포도체험실·세미나실·찜질실 등의 지하1층 지상 3층 822㎡규모의 본관동과 농촌체험관(팬션) 190㎡ 등으로 지난 5월 착공됐다.

천단마을은 이 웰빙포도체험센터의 경영을 정읍시로부터 위탁받게 됐다. 이에따라 천단마을주민들은 웰빙포도체험센터라는 사업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농한기인 겨울철에도 바삐 움직이고 지혜를 총동원하고 있는 것.

이의 일환으로 신태인읍사무소는 지난달 ‘웰빙포도체험센타의 성공적운영을 위한 프로그램개발’이라는 주제로 2차례에 걸쳐 워크샾??가졌다.

마을 청년회에서는 ‘농촌체험관광 및 기능성찜질방운영’, 부녀회는 ‘먹거리’에 분야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연구중이고 12월 중순경에는 효율적운영을 위한 연구사례 보고대회도 가질 예정이다.

천단마을 김영춘 이장은 “FTA체결 등으로 농촌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으나 웰빙포도체험센터가 설치되는 것을 계기로 신태인읍을 유기농 농업의 메카로 인식시킴은 물론 부농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마을주민들의 욕구가 한층 높아졌다”며 “프로그램 아이디어와 마케팅 방법 등에 대한 주민들의 열기가 뜨겁다 ” 고 소개했다.

정읍= 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