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진안지회 어린이날 큰 잔치 열어
전교조 진안지회 어린이날 큰 잔치 열어
  • 진안=황경호기자
  • 승인 2001.05.0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를 통한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는등 어린이 문화를 올바르게 선도하기 위한 어린이 큰잔치가 진안에서 열렸다.

전교조 진안군지회(지회장 우덕희)는 어린이날을 맞아 진안공설운동장 및 문예체육회관에서 관내 어린이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날 큰잔치를 열었다.

행사장에 도착한 어린이들을 저 고학년으로 구분하고 각 20명씩 모둠단위로 구성해 입장시킨 것으로 시작된 이날 잔치는 기념마당에 이어 다채로운 놀이등이 열렸다.

특히 통일을 준비하는 어린이 라는 주제로 열린 놀이마당에서는 각기 구성된 모둠별로 저학년에서는 말뚝이 떡먹이기와 림보게임, 짧은 문장 바르게 전달하기, 밀가루 사탕 망 던져 넣기, 숨은 글자 찾기등이, 고학년에서는 발이 착착 놀이와 인간사슬 풀기, 신문을 뚫어지게 , 아폴로 축구게임, 철인경기, 굴렁쇠 굴리기 등의 다채로운 놀이가 펼쳐졌다.

또 어린이 영화상영과 인형극, 사물놀이 및 댄스공연등이 문예체육회관에서 펼쳐졌으며 낙서판과 사이버세상이 전시되고 먹거리 마당은 물론 만화그리기, 통일엽서 만들기, 통일에 관한 삼행시 짓기, 손바닥 찍어 우리나라 지도 그리기 등의 특별행사마당도 열리는등 다채로운 행사속에 어린이들이 모처럼 주역으로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