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수원.부산, 결승에서 격돌
프로축구- 수원.부산, 결승에서 격돌
  • 연합뉴스
  • 승인 2001.05.0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삼성과 부산 아이콘스가 프로축구 2001 아디다스컵대회 우승트로피를 다투게 됐다.

예선리그에서 3연패 뒤 5연승하는 뒷심으로 A조 1위를 한 수원 삼성은 5일 홈경기로 열린 B조 2위 전북 현대와의 준결승에서 `왼발의 달인' 고종수가 두 골을 모두 뽑은 데 힘입어 2-1로 승리했다.

또 B조 1위 부산 아이콘스는 A조 2위 성남 일화와의 부산경기에서 연장전 포함, 120분동안 득점없이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3으로 신승했다.

이에 따라 올 시즌 프로축구 첫 대회 우승트로피의 향방은 수원-부산의 대결로 판가름나게 됐다.

두 팀은 99년 이 대회(당시 대한화재컵) 결승에서 격돌, 수원이 1승1무로 챔피언에 올랐으며 결승전은 9일 오후 7시 수원에서, 이어 13일 오후 3시 부산에서 번갈아 열린다.

예선 중반부터 신바람을 낸 수원은 이날 준결승에서도 공격의 주도권을 잡고 세차게 밀어붙였고 전반 30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김기범이 밀어준 볼을 고종수가 왼발로 강하게 차 선취골을 넣었다.

고종수는 43분 아크 오른쪽 지점에서 얻은 프리킥도 왼발로 감아 차 추가골로 연결했다.

전북은 후반 8분 김도훈의 센터링이 상대수비 졸리의 발을 맞고 그대로 골인, 반격의 계기를 만들었으나 더 이상 추격하지 못했다.

부산경기에서는 부산이 20차례, 성남이 30차례 슛했으나 끝내 골문은 열리지 않았다.

결국 승패는 승부차기로 갈렸는데 부산은 성남의 6번째 키커 황연석의 볼을 정유석이 막아내 힘겹게 승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