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사이버 “완주정책포럼”운영
완주, 사이버 “완주정책포럼”운영
  • 배청수 기자
  • 승인 2004.03.1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지역 정보화 추세에 발 맞춰 인터넷을 통한 군민 의견수렴에 나서기로 했다.

 9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 완주군 홈페이지(http://www.wanju.go.kr)에 ‘완주정책포럼’ 란을 개설, 추진사업이나 특정과제 등에 대한 군민의견을 수렴해 군정발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군은 우선 이달 정책과제로 ‘완주군 발전을 위해 해야할 시급한 방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를 선정한 뒤 관내 네티즌들의 적극적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군의 장기적인 발전방안이나 정책수립시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지역실정에 맞는 현장감 있는 정책모델을 창출함이 타당하다고 판단, 가장 많은 군민이 가장 쉽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방안으로 ‘완주정책포럼’ 란을 활용키로 했다.

 완주정책포럼은 ‘정책토론방’과 ‘시책제안방’으로 분리·운영되고 있으며 정책토론방은 지정과제를 게시해 각계의 토론을 거쳐 의견을 수렴하고, 시책제안방은 특정분야 없이 지역발전방안에 대한 자유기고의 형식을 통해 주민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 완주정책포럼은 군민뿐 아니라, 군정에 관심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도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할 수 있으며 제시된 의견은 발전전략이나 추진방향 결정시 기초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서는 군민의 적극적인 군정참여가 중요하다”며 “행정과 주민이 수시로 쌍방의 의사를 합리적으로 전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