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동화읽어주는 어른모임' 회원 모집
정읍, '동화읽어주는 어른모임' 회원 모집
  • 서석한 기자
  • 승인 2004.03.1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립도서관이 유치원 및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동화 읽어주는 어른들의 모임’을 운영,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립도서관은 부모의 솔선수범으로 자녀들의 바른 독서습관을 기르고 자녀들에 대한 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한 취지로 모임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임에서는 가정에서 어린 자녀들이 책을 읽을 때의 독서 지도방법과 동화를 읽고 난 후 느낌을 표현하는 방법, 동화 개작해 독서를 마친 후의 토론방법 등을 지도할 수 있도록 이에 대한 교육을 갖고 있다.

 모임에 참가한 회원들은 “교육을 통해 자녀들의 심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데다 책을 읽으면서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등의 시간을 통해 자녀들의 올바른 책읽기를 지도할 수 있어 좋다”고 밝혔다.

 도서관은 올해도 내달 7일 첫모임을 갖고 12월까지 매월 첫째와 셋째 수요일(오전 10시~12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임에서는 전주 YMCA동화구연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강현자씨가 재미있고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한다.

 이에따라 도서관에서는 자녀의 독서지도에 관심이 많고 독서회 모임에 계속 참여할 수 있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부모 중 희망자들은 언제든지 회원으로 신청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매월 첫째와 셋째 토요일에는 동화구연강사인 이금옥씨가 자원봉사로 유치부 아이들을 위한 동화구연을 갖고 있다”며 보다 많은 자녀와 부모들이 관람해 주기를 바랬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립도서관(☏530-7542 또는 530-7969)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