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올림픽 출전 무산
박지성, 올림픽 출전 무산
  • 승인 2004.07.0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곤 감독이 이끄는 한국올림픽축구대표팀의 핵심 멤버 박지성(PSV 에인트호벤)이 결국 2004아테네올림픽에 나가지 못하게됐다.

이회택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은 7일 파주 NFC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지성의올림픽 출전이 무산됐다"며 "대신 박지성은 요하네스 본프레레 감독의 성인대표팀에정식 합류해 오는 17일 개막하는 2004아시안컵에서 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거스 히딩크 에인트호벤 감독은 네덜란드를 방문한 조중연 부회장에게 '한국의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우리로서도 박지성은 올림픽과 같은시기에 열리는 유럽 챔피언스리그 예선 때 꼭 필요한 존재다'며 차출 불가 입장을전했다"고 설명했다.

히딩크 감독은 또 차출 의무가 없었던 올림픽 최종예선에 박지성을 2번씩이나보내준 점을 강조, 신의를 지켜달라는 말도 건넨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성인대표팀 훈련을 자청한 박지성은 이에 따라 본격적으로 '본프레레호'에가세, 당장 오는 10일 열리는 바레인과의 A매치에 선을 보이게 됐으나 올림픽팀은공격라인의 전력 약화가 불가피해졌다.

한편 조중연 부회장은 올림픽팀 '와일드카드'인 송종국(페예노르트)의 경우 현지에서 차출 승낙 사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올림픽팀이 전지훈련을 벌이고 있는 오스트리아로 이동, 김 감독을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