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공원, 3개월 허송 말아야
태권도공원, 3개월 허송 말아야
  • 승인 2004.08.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부가 태권도공원 후보지를 11월까지 선정하기로 함에 따라 앞으로 3개월은 전북으로서 피말리는 기간이 될 전망이다. 전북도를 중심으로 정치권과 태권도협회가 합동으로 비상계획단을 작동하여서라도 한치 착오없이 유치 성공작전을 펼쳐야 할 것이다.

 대체로 3개월의 비상전은 몇 가지 단계를 상정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지역 국회의원단과 중앙 정치권이 유치위를 발족하고, 전북도가 서울과 도청에 유치위 합동사무실을 개설하여 문화관광부와 진전상황 1일 체크를 시행하며, 대한태권도협회와 전북지부가 우호적 연대를 결성하여 태권도협회 내부 이견을 조정하면서, 3개 유치 부문이 수립된 일정에 따라 서울 사무실을 본부로 작전을 전개해 나가는 일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라북도가 중구난방으로 무엇이든지 해 달라고 조르는 인상을 줌으로써 정부 부처와 정치권을 피곤하거나 난처하게 굴지 않는 일일 것이다. 공교롭게도 문화관광부에는 현재 2014 동계올림픽과 태권도공원 유치 문제가 동시에 걸려 있다.

 문화관광부와 관련 체육단체의 부담을 가능한 한 덜어 줌으로써 우호적이고 자발적인 협조를 낼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그래서 긴요한 과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기왕에 동계올림픽은 국제스키협회의 시설 기준 심사라는 절차가 진행중이므로 거기에 일임하기로 하고 태권도공원 하나에만 전 추동력을 집중함으로써 전선의 혼란이나 힘의 분산을 막아야 하며, 바로 그러한 이유로 문광부와 산하단체에 불필요한 마찰이나 말썽을 불러서는 안되는 것이다.

 그처럼 일사불란한 팀워크 발휘를 위해서는 도민들에 대한 진척과정의 정보 제공과 적절한 정보 통제 그리고 끊임없는 홍보도 병행되어야 한다. 휴일에 새만금 시찰을 온 청와대 인사들에게 헬기를 내 주었다고 해서 말썽이 날 정도라면 아예 일을 포기하여야 한다.

 전북의 이해관계에 도지사가 소방헬기인들 이용할 수 없다면 그런 법이 어떻게 소용될 수 있는가. 그러한 것을 불법이라고 시비하는 측은 도민의 이름으로 응징해야 할 것이다. 어쭙잖은 이유로 판을 깨는 그런 엉터리가 이번만은 절대로 없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