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베트남축구- 진땀 역전승
-한.베트남축구- 진땀 역전승
  • 승인 2004.09.08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축구가 약체 베트남에 쩔쩔 매며 또다시 치욕적인 망신을 당할 뻔하다 가까스로 고비를 넘겼다.

요하네스 본프레레 감독이 이끄는 한국축구대표팀은 8일(이하 한국시간) 베트남호치민 통냣스타디움에서 열린 2006독일월드컵축구대회 아시아 2차 예선 7조 4차전에서 이동국의 동점골과 이천수의 천금같은 역전 결승골로 베트남을 2-1로 제압했다.

한국은 이로써 예선 중간전적 3승1무(승점 10)로 조 선두를 지켰다.

한국은 지난해 10월 오만에서 열린 아시안컵 예선에서 치욕의 패배를 안겼던 베트남을 월드컵 예선에서 두번 모두 꺾었고 역대전적에서도 15승6무2패의 압도적인우위를 이어갔다.

아시안컵 8강에 그쳤던 본프레레호는 출범 이후 4승2무1패를 기록했다.

승점 3을 챙기기는 했지만 차두리의 퇴장과 선제골 허용으로 후반 중반까지는차마 얼굴을 들 수 없을 정도의 졸전을 펼쳤다.

미드필드를 내준 한국축구는 고질적인 약체 징크스에 다시 휘말린 듯 공격에서어이없는 패스미스를 남발했고 수비라인에서도 베트남의 기습 공격에 허둥대기 일쑤여서 월드컵 4강 진출국의 위용은 눈 씻고 찾아볼 수 없었다.

상대 밀집수비를 예상하고 3-5-2 포메이션을 가동한 본프레레 감독의 전략은 전반 여러 차례 찾아온 찬스를 공격수들이 잇따라 놓치면서 어긋나기 시작했다.

전반 7분 이동국의 첫 슈팅을 시작으로 안정환이 10분과 17분 연달아 슛을 날렸으나 골문을 어림없이 빗나갔고 20분 이동국의 헤딩슛도 왼쪽 포스트를 살짝 비껴갔다.

전반 31분 이천수의 패스를 받은 설기현이 결정적인 골 찬스에서 슛을 날렸으나수비수 몸에 맞고 굴절돼 크로스바를 넘었다.

한국은 급기야 차두리가 전반 41분 베트남 선수를 팔꿈치로 가격해 퇴장당하면서 수적으로도 열세에 몰렸다.

한국은 계속 불안한 그림자를 드리우더니 결국 후반 4분 먼저 골을 내주고 말았다.

베트남 팜 반타이엠이 한국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날린 슛을 수비수 박재홍이 걷어낸다는 것이 머리에 맞고 오른쪽 골 포스트 안쪽으로 빨려들어간 것.

다급해진 한국은 총공세에 나섰으나 여전히 골 결정력 부족으로 한참 답답한 경기를 이어갔다.

한국은 후반 19분 이천수가 오른쪽을 돌파해 올린 정확한 크로스를 이동국이 달려들며 머리로 꽂아넣어 겨우 동점골을 뽑아냈다.

본프레레호를 수렁에서 구해낸 것은 이천수였다.

이천수는 후반 31분 페널티아크 정면에서 얻은 프리킥 찬스에서 베트남 골키퍼가 한발짝도 꼼짝할 수 없는 오른발 프리킥을 골문 왼쪽 상단으로 그림같이 꽂아넣어 역전골을 뽑아냈다.

한국은 간신히 역전에는 성공했지만 후반 39분 팜 반타이엔에게 다시 한번 간담이 서늘한 슈팅을 허용하는 등 끝까지 불안한 모습을 지우지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