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민원사전예약제 호응
무주, 민원사전예약제 호응
  • 무주=유정주기자
  • 승인 2004.11.0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주민들의 민원처리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해 온 주요민원에 대한 사전예약제가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민원처리시 담당공무원의 부재로 인해 민원인이 군청을 다시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빠른 민원처리를 위해 주요 민원에 대해 전화 한통화로 상담을 예약할 수 있는 민원상담 사전 예약제를 실시해 오고 있다.

 민원인들이 직접 실무 부서를 찾지 않고도 전화 한통화로 주요 인·허가 신고민원을 비롯해 진정, 건의, 질의 민원, 기타 복합민원 등 업무전반의 민원 사항에 대한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군은 종합민원실에 접수 창구를 개설, 상담공무원을 배치해 각종 민원서류 구비 및 처리절차와 허가 가능민원에 대한 신속한 사전통보 등 전반적인 민원사항에 대한 전화 상담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또한 민원상담 예약시 타 업무보다 우선 처리를 실시, 신속한 업무처리로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