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도 의원,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사업' 추진 촉구
한병도 의원,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사업' 추진 촉구
  • 서울=전형남기자
  • 승인 2005.08.1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에 건설될 예정인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지연이 정치쟁점화 되고 있다.

 열린우리당 한병도 의원은17일 국회에서 열린 산자부 현안 업무보고 자리에서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사업의 지연은 부안주민들에 대한 부처의 일종의 정치적 보복으로 해석될 수 있다”면서 정부의 즉각적인 추진을 주장했다.

 한 의원은 이날 “부안 방폐장사태에 따라 정부는 주민 갈등 치유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전략지역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 사업을 추진했다”면서 “이제와서 사업의 재검증이라는 명목으로 이를 지연하는 것은 주민들이 납득하지 못할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한 의원은 지난 7월9일 노무현 대통령의 전북지역 방문을 언급하며 “당시 이사업의 지원을 약속했고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전임 윤진식 산자부 장관 역시 부안 방폐장 유치와 연계하지 않고 새만금 간척지를 중심으로 풍력발전, 전력 신재생에너지, 그린빌리지 등을 추진할 계획을 분명히 밝혔다”며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조성사업 추진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따라서 정부의 사업지연은 부안 방폐장 건설계획이 무산되자 이를 빌미로 신재생에너테마파크 조성사업을 지연시키고 있다는 오해를 받기에 충분하다는 것이 한 의원의 설명이다. 특히 한 의원은 “산자부와 기획예산처가 재검증이라는 명목으로 또 다시 이 사업 타당성에 대한 재검토 용역을 실시하고 있는 것은 이 사업을 제고하기 위한 하나의 명분과 절차로 밖에 판단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한의원은 “사업의 지연은 부안 방폐장유치 실패에 따른 다분히 정략적이고 정치적인 보복으로 오해 될 수 밖에 없다”며 “부안 주민들의 상처치유를 위해서라도 조속히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