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선정절차 본격화
혁신도시 선정절차 본격화
  • 김경섭 기자
  • 승인 2005.10.0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지역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을 수용할 혁신도시 입지선정을 위한 행정절차가 오는 10일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7일 전북도에 따르면 오는 10일부터 혁신도시유치위원회와 입지선정위원회를 잇따라 열고 이달말까지 입지선정 절차를 이행해 나가기로 했다.

 입지선정위원회는 도내 모 처에서 비공개 합숙을 통해 최종 후보지를 선정할 계획인데 합숙기간도 당초 계획보다 짧은 2박3일(14-16일)로 알려졌다.

 후보지에 대한 평가는 정부가 제시한 안과 도 현실 등을 고려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후보지에 대한 윤곽은 입지선정위원회 최종 결정을 거쳐 오는 21일께 나올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혁신도시 후보지는 각 시·군이 제시한 5곳 이외에도 전북발전연구원과 이전대상 공공기관이 내부 추천한 지역 등 모두 6-7곳으로 압축된 상태다.

 도는 개별적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은 혁신도시로 확정된 자치단체 및 인근 시·군지역에 배정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한편 건교부와 국가균형발전위, 공공기관을 유치한 11개 시·도지사는 지난 5일 대구에서 열린 혁신박람회에서 혁신도시 최종부지를 동시에 발표하기로 결정했다.

  도 관계자는 “10월말까지 최종 후보지를 선정하기로 한 만큼 입지선정위원회 내부 결정은 다소 앞당겨질 것으로 본다”면서 “국제입찰을 통해 내부 개발방향을 모색하고 13개 공공기관과 협력해 늦어도 2012년 안에 이전작업을 끝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