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재철 청와대 노정비서관 사표
권재철 청와대 노정비서관 사표
  • 청와대=강성주기자
  • 승인 2005.10.0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재철 청와대 노동비서관이 최근 피로 누적을 이유로 사표를 제출, 조만간 수리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9일 “권 비서관이 이달 초 피로 누적 등을 들어 이병완 비서실장에게 사표를 냈다”며 “다음주중 사표가 수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 비서관은 지난 2월말 노무현 대통령의 취임 2주년 때에도 사의를 표명했지만 반려됐었다.

 권 비서관은 경북 영양 출신으로 사무금융노련 부위원장을 거쳐 김대중 정부 때인 2000년 복지노동비서관실 행정관으로 청와대에 들어왔으며, 2003년 7월 비서관으로 승진해 노동개혁태스크포스(TF) 팀장을 맡아왔다.

 이와 관련해 권 비서관은 “국민의 정부에 이어 쉬지않고 참여정부에서도 일하면서 상당히 피로가 누적돼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면서 “당분간 재충전한 뒤 계속해서 노동 관련 일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 비서관은 이어 “현장에 밝고 대통령의 생각을 잘 읽으며, 참여와 대화를 통해 사회 통합을 이뤄야 한다는 정부의 노동정책에 대해 이해가 밝은 인물을 후임으로 추천했다”고 말했다.

 한편 권 비서관이 물러나게 되면 김대중 정부 시절 기용된 청와대내 비서관급 이상 고위직은 전북 출신의 강원국 연설 비서관을 비롯 이근형 여론조사 비서관 등 2명만 남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