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벌써 '16강 넘어 4강'
마음은 벌써 '16강 넘어 4강'
  • 승인 2005.12.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즌 "2승 1무 조 1·2위로 진출 무난"
 한국이 10일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실시된 2006년 독일월드컵 본선 조 추첨에서 `죽음의 조'를 피하고 비교적 무난한 G조에 편성되자 축구팬을 포함한 네티즌들도 안심하는 분위기다.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www.kfa.or.k) 팬존과 축구 전문사이트 사커월드(www.soccer4u.co.kr)에는 새벽 조 추첨 결과를 지켜본 네티즌들의 의견이 쏟아졌다.

전체적 분위기는 예상보다 어렵지 않은 상대를 만났다는 반응.

축구협회 홈페이지에 글을 올린 이상덕씨는 "뜬눈으로 결과를 지켜봤다. E, F조에 걸리면 어떻게 하나 초조했는 데 가장 무난한 조에 한국이 당첨됐다고 표현해도좋은 상황이다. 준비만 잘하면 2승1무 정도는 얻을수 있는 상대들이다. D조의 멕시코, 포르투갈과 경기하는 것보다 더 좋은 조에 배정된 것 같다"며 16강 진출을 낙관했다.

또 김형호씨는 "첫 상대가 처음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토고라는 점이 한국으로서는 행운이다. 토고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둬야 상대적으로 여유롭게 프랑스, 스위스와 경기를 가질 수 있다"며 기선 제압을 강조했다.

사커월드에 글을 남긴 `Again 2002'도 "일단 조 편성은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 토고는 해 볼만 하다고 생각하고 제 생각에는 오히려 스위스가 프랑스보다 쉽지않은 상대인 것 같군요. 그래도 일단 조 편성은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라며 안도했다.

또 `KillPaSS'도 "첫 경기 토고는 2002년 폴란드의 느낌을 줍니다 예선 조1위통과도 그렇고 득점력높은 경계대상 에마뉘엘 아데바요르(당시 폴란드 올리사데베).

두번째 경기 프랑스는 스타 선수들이 즐비하며 가장 어려운 팀으로 예상되는 2002년의 포르투갈과 흡사한 느낌. 세번째 경기 스위스 상대적으로 약한팀으로 예상하며특출난 스타 선수는 없지만 힘과 조직력 위주의 축구를 구사해 복병으로 2002년 미국과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라며 3년 전 한.일 월드컵과 비교 분석했다.

그러나 `박카스-D'는 제프 블래터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마지막 상대인 스위스 출신이라는 점을 들어 "블래터 회장이 스위스 출신이고 아무래도 유럽에서 경기를 하기 때문에 스위스에 유리한 판정이 나오지 않을 지 모르겠다"며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