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아드보카트 "스위스와 2위 다툴듯"
<인터뷰> 아드보카트 "스위스와 2위 다툴듯"
  • 승인 2005.12.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딕 아드보카트 축구대표팀 감독은10일(이하 한국시간) 2006 독일월드컵 본선 조추첨 결과에 대해 "더 나쁠 수도 있었는데 이 정도면 괜찮다"고 일단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조별리그 전망에 대해서는 "프랑스가 조 1위를 차지하고 결국 한국과 스위스가 2위를 다툴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아드보카트 감독과 일문일답.

--조 추첨 결과에 대한 소감은.

▲재미있는 결과다. 물론 힘든 싸움이 되겠지만 결과가 더 나쁠 수도 있었는데이 정도면 만족한다.

--최상의 조편성이라는 평가도 있는데.

▲다들 편하다고 생각하겠지만 결코 만만한 조가 아니다. 최선을 다해야 좋은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조별리그를 전망한다면.

▲세 팀 중 가장 경계해야 할 팀은 프랑스다. 프랑스가 조 1위를 차지할 것이라생각한다. 한국과 스위스, 토고가 남은 한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보인다.

--그래도 결국엔 스위스와 조 2위를 다투지 않겠나.

▲물론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하지만 스위스는 유럽예선에서 프랑스와 두 차례모두 비기고 터키와 플레이오프 원정경기에서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을 만큼 저력있는 팀이다.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니다.

--토고에 대한 평가는.

▲프랑스와 스위스에 대해선 정보가 충분하다.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도 잘 안다. 그렇지만 토고에 대해서는 사실 아는 게 없다. 물론 6개월 후면 모든 게 파악될것이다. 잠비아 대표팀 코칭스태프 중 하나가 핌 베어벡 수석코치와 친구다. 베어벡코치가 정보수집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본선에 대비해야 할 때인데.

▲지난 2002년과 같은 홈 어드밴티지는 이제 기대할 수 없다. 원정경기를 많이치러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런 점에서 내년 1-2월 예정된 해외 전지훈련은 대단히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