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복분자 한우’ 마케팅 전략 수립
고창, ‘복분자 한우’ 마케팅 전략 수립
  • 고창=남궁경종기자
  • 승인 2006.03.15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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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웰빙바람을 타고 기능성 축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복분자 한우’를 생산하고 있는 고창군은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해 전문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착수했다.

 이에따라 군은 지역특산품인 복분자의 부산물을 사료화하여 생산한 ‘복분자 한우’를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한국생산성본부에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한 컨설팅 의뢰했다.

 컨설팅 결과에 따라 서울, 경기등 대도시와의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1일 배송체계 구축,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특수용기 및 쇼핑백 제작, 그램단위 소량 주문 판매, 조리법 개발, 인터넷 쇼핑물 구성 등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할 계획이다.

 ‘복분자 한우’는 TMR사료(완전혼합사료) 급여체계를 4단계에서 3단계로 줄여 고급육 생산을 추진했으며 소비자 신뢰도 향상을 위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품질인증서를 획득했다.

 또한 군은 ‘복분자 한우’의 안정적인 생산, 공급을 위해 번식기반, 종축 통일, 고급육생산 및 기계화 등 8개사업에 4억7천900만원을 지원해 축산산업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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