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개편된 홈페이지 20일 개통
남원시 개편된 홈페이지 20일 개통
  • 남원=양준천기자
  • 승인 2006.03.1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이버 민원 해결을 위한 일환으로 새롭게 개편된 시 홈페이지를 20일 개통한다.

 시는 지난 97년 홈페이지 개설 이후 총 4회에 걸쳐 홈페이지을 개편, 자료보완 및 시험운영기간을 거쳐 개편된 홈페이지로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각 항목마다 남원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구성, 춘향골 남원의 이미지를 주각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구성했다.

 통계로 보는 남원, 지방세 안내, 자동차만원 안내 등의 행정정보를 제공 시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각종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농공단지 소개를 비롯 남원투자안내, 생산품, 관내 업체소개 등의 코너를 대폭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 국립공원 1호인 지리산과 연계한 관광남원의 집중홍보를 위해 지리산관광 안내와 지리산 야생화 등의 코너도 마련해 놓고 있다.

 특히 사이버상의 비방과 모함성 글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민원관련 게시판은 실명.비공개로 구축하고 등재자가 인적사항을 등재하고 로그인하여 글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등 네티즌의 자유로운 의사 개진을 위하여 자유게시판은 공개를 원칙으로 운영한다.

 이밖에 어린이 시청 코너를 신설하고 기존 춘향신문고의 환경신문고외 환경신문고, 부정불량식품신고센터 등을 마련해 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