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교체출전..맨유, 토튼햄 꺾고 4연승
박지성 교체출전..맨유, 토튼햄 꺾고 4연승
  • 승인 2006.09.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긱스 결승골..박지성 후반 25분 투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토튼햄을 꺾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파죽의 4연승을 달렸고 박지성(25)은 후반 교체 투입돼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토튼햄의 이영표(29)는 출전 명단에서 제외돼 박지성-이영표의 세 번째 프리미어리그 맞대결은 무산됐다.

맨유는 10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 경기장에서 열린 2006-2007 프리미어리그 시즌 4차전 홈 경기에서 전반 9분 터진 라이언 긱스의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 토튼햄을 1-0으로 눌렀다.

맨유는 개막 이후 4전 전승(승점 12)으로 단독 선두를 굳게 지켰다.

아시안컵축구 예선에 출전하느라 장거리 비행을 한 박지성은 이날 선발 라인업에 포함되지 않고 벤치에 앉았다.

알렉스 퍼거슨 맨유 감독은 왼쪽 미드필더에 키어런 리처드슨을 중용했다.

맨유는 전반 6분 대각선으로 휘어지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왼발 중거리포로 포문을 열고 3분 뒤 결승골을 낚았다.

호날두가 미드필드 정면에서 얻은 프리킥을 뚝 떨어지는 강슛으로 연결하자 토튼햄 골키퍼 폴 로빈슨이 볼을 가까스로 펀칭했다. 그러나 문전에 리바운드된 볼을 '프리미어리그 8월의 선수' 긱스가 헤딩으로 다시 꽂았고 볼은 크로스바 밑둥을 때리며 골인됐다.

왼쪽 윙백에 아소 에코토, 오른쪽 윙백에 새로 영입한 파스칼 심봉다를 기용한 토튼햄은 후반 21분 에코토의 크로스를 저메인 데포가 머리에 맞췄으나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박지성은 후반 25분 리처드슨 대신 투입돼 인저리타임까지 23분 간 뛰었으나 볼터치를 많이 하지는 못했다.

박지성은 오른쪽 측면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크로스를 올리거나 슈팅을날리지는 못했다.

맨유는 후반 42분 루이 사아가 골키퍼와 1대1로 맞서는 찬스를 잡았지만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한편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첼시는 리카르두 카르발류의 결승골로 찰튼을 2-1로 누르고 3승째를 올렸고 에버튼은 '머지사이드 더비'에서 팀 카힐, 앤드루 존슨(2골)의 연속골로 명문 리버풀을 3-0으로 완파했다. 아스날은 10명이 싸운 미들즈버러와 1-1로 비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