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도당비대위, 상무위 의결은 무효
민주당 도당비대위, 상무위 의결은 무효
  • 김경섭 기자
  • 승인 2006.11.1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전북도당 엄대우 위원장 직무대행 체제에 반발하며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상임대표 이관승)는 최근 개최된 “도당 상무위원회의 무효”라고 주장하고 나서는 등 당내 갈등의 골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비대위는 또 19일 오전 비대위사무실에서 대표단과 도의원과 지역실무위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엄 직무대행 임명이 철회되지 않을 경우 지금까지 서명에 동참한 도·시군의원, 당직자, 당원 등 1천500여명이 중앙당을 방문, 한 대표와 면담을 통해 ‘엄 도당위원장 직무대행 임명 철회’를 요구하기로 했다.

 민주당 도당 비대위는 지난 17일 성명서를 통해 “지난 3일 중앙당 한화갑 대표에 의해 임명된 민주당 전북도당 엄대우 위원장 직무대행 체제하에서 개최된 모든 상무위원회는 당헌당규에 어긋나는 불법적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비대위는 이어 “지난 13일 개최된 도당의 상무위원회는 당연직 상무위원 36명 가운데 도의원 12명, 시·군의회 의장단 9명, 지역위원장 1명과 시·군의 단체장 5명 등 총 27명이 불참해 재적위원 과반수의 의사정족수를 채우지 못했다”며 “이에 따라 이날 열린 상무위는 의결정족수를 채우지 못해 회의에서 결정된 모든 사항은 무효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전주 완산갑 등 9개 지역운영위원회가 사고위원회로 판정됨에 따라 지역위원장은 5명에 불과하며 또한 위임을 받은 경우 의결권을 가지지 못함에 따라 지난 13일 열린 상무위는 당헌 당규에 어긋나는 불법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 전북 도당은 13일 오후 2시 엄대우 직무대행을 비롯한 상무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당 상무위원회를 열고 공동대변인으로 국선희(중앙당 부대변인, 전북대사회학강사)씨를, 총무국장 전원(전 지역조직국장), 정책실장 추원호(우석대교수·건축사), 여성특별위원장 김완자(완산을 지역위원장)씨 등 당직자를 임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