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전발연 연구소장 임명철회 촉구
도의회, 전발연 연구소장 임명철회 촉구
  • 김경섭 기자
  • 승인 2006.11.1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가 도의 싱크탱크(Think Tank)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전북발전연구원 지역발전연구소장에 대한 임명 철회를 촉구하고 나서 그 결과에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지난 17일 전북발전연구원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에서 일부 의원들은 지역발전연구소장 원모(43)씨 임명은 “임명 절차상 하자가 있다”가 있다며 “원 소장 임명은 철회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연근 의원은 “전발연이 지역발전연구소장을 선정하기 위한 공모과정은 내부적으로 이뤄진 데다 공모과정도 발표되지 않는 등 절차상 문제가 많다”며 “이에 따라 원 소장에 대한 임명은 반드시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에 앞서 지난 15일 열린 기획관리실 행정사무감사에서 “도가 지역발전 정책연구소장을 재공모 하면서 응모 자격을 ‘전임 강사에서 시간강사’로 크게 완화하는 등 사실상 원씨를 소장으로 임명하기 위한 수순을 밟았다”면서 “이는 김지사 선거 캠프정책실장을 지낸 원씨가 지사의 입김에 의해 막중한 자리인 지역발전 정책연구소장에 임명된 것 아니냐”고 추궁했다.

 김호서 위원장은 “이사장이 공석인 상황에서 임명된 원 소장의 임명은 무효다”고 주장하며 “원 소장의 업무를 정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열리우리당 소속 일부 의원들은 “원 소장이 공모를 통해 선정된 만큼 이사장을 선임해 다시 임명하자”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소속인 김호서 위원장과 김연근 의원 등은 “이사장이 없는 상황에서 원 소장을 임명한 것은 정치적 입김이 좌우되지 않았느냐”고 추궁하자 집행부는 “정치적인 입김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행자위는 전발연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는 추후에 일정을 잡아 다시 실시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