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태권도특별법 제정 한목소리
새만금·태권도특별법 제정 한목소리
  • 김경섭 기자
  • 승인 2007.03.1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의 최대 현안인 하나인 새만금특별법과 태권도특별법 제정을 위해 도내 정치권과 시민단체 등이 발벗고 나섰다.

  특히 전북도의회는 두개 법안이 신속하게 제정될 수 있도록 건의안을 채택하는 등 정부와 정치권을 압박했다.

 도의회는 13일 열린 제 235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서 새만금·태권도공원특별법에 대한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했다.

 ‘새만금특별법 제정을 위한 대정부 촉구 건의안’을 제안한 한인수 교육복지위원장은 “국책사업인 새만금사업을 효율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새만금특별법이 조속히 제정되어야 한다”며“ 정부는 이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 위원장은 또 “각 정당 및 정치권은 전북도민과 약속한 새만금특별법 제정을 당론으로 채택하고, 정부는 새만금 내부개발 방안을 조속히 확정하고 특별법 제정 이후 후속대책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라”고 강조했다.

 도의회는 황정수 의원 등 도의원 17명이 발의한 태권도진흥 및 태권도공원 조성 등에 관한 법률 조기제정 촉구 건의안에서 “국회 문광위를 통과한 태권도진흥 및 태권도공원조성 등에 관한법률안이 정치권의 이해관계로 법제사법위원회 제2소위원회에 계류돼 있다”면서“태권도공원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정치권은 소모적인 논쟁을 즉각 중단하고, 이를 처리하라”고 촉구했다.

 황 의원은 “지난 6일 이 법안은 법사위에 상정조차 되지 못해 전 세계 태권도인 꿈의 성지가 산산 조각날 위기에 처해 있다”면서“정치권은 태권도공원 조성사업이 국가발전을 이룩하는 대명제임을 인식, 법사위에 계류중인 법안을 조속히 통과시켜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사)범전북국책사업유치추진협의회(이하 국추협, 상임대표 임병찬·신삼석·송기태)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등도 잇따라 기자회견을 갖고 새만금특별법 제정에 여야 각 정당이 적극 나설 것을 요구했다.

 국추협은 “정당과 정치인이 스스로 한 말에 책임을 지지못하는 것은 인간 된 도리를 포기하는 것”이라며“각 정당과 정치권은 전북도민과 약속한 새만금 특별법 제정을 당론으로 채택, 통과에 적극 동참하라”고 촉구한 뒤“정부는 새만금 내부개발방안을 조속히 확정하고 특별법제정 이후의 후속조치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이하 여성경제협회)도 “새만금특별법은 타 시·도의 특별법과는 명백히 차원이 다르다는 점에서 제정의 당위성과 타당성이 충분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도 앞서 있다"면서 “각 정당과 정치권은 새만금이 환 황해권 경제 중심지로 개발될 수 있도록 법 제정에 적극 협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도는 새만금특별법(안)이 계획대로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도내 14개 시·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지자체 가운데 국회 농해수위와 법사위에 소속된 지역구 국회의원이 있는 경북 안동(전주), 경남 사천(정읍) 등 7개 지자체를 이달중으로 방문,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관련 상임위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회의원을 직접 방문하거나 서한·핸드폰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새만금특별법 제정이 지연될 경우 4월중으로 대규모 궐기대회를 갖을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