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원 위원장 “당의 화합위해 힘쓰겠다”
장성원 위원장 “당의 화합위해 힘쓰겠다”
  • 김경섭 기자
  • 승인 2007.03.1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원(69· 전 국회의원) 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은 13일 “분열된 당의 화합을 위해 인사와 회계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도당대회에서 신임 도당위원장으로 선출된 장 위원장은 이날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 갖고 “인사와 회계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해야만 당원들 사이에 신뢰가 쌓이고 여기서 바로 힘이 생긴다”며“회계 문제를 정확히 하기 위해 인수위를 구성·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장 위원장은 이어 “투표에 참가한 대의원들이 저를 지지한 것은 당내 분열을 조속히 해결하라는 것”이라며 “도당 사무처장 등 당직자는 협의를 거쳐 임명하는 등 화합하고 단합하는 도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장 위원장은 또 “전북은 민주당의 본거지”라고 전제한 후 “이같은 힘을 바탕으로 향후 통합신당을 포함한 정계개편 과정에서 민주당의 자존심과 자긍심을 지켜 나가고 전북 민주당의 몫을 반드시 지켜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장 위원장은 정계개편과 관련해 “열린우리당은 좌파정권으로 이 때문에 국민들로부터 외면을 당한 것”이라면서 “향후 정계개편은 민주당이 주도권을 갖고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 위원장은 특히 “그동안 전북 정치가 광주·전남에 의해 예속되어 왔다는 것이 사실”이라고 전제하고 “앞으로는 전북 독자적인 목소리가 중앙당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장 위원장은 끝으로 “한국정치가 국민들에게 신뢰를 받지 못하는 것은 약속을 지키지 못한데 따른 것”이라며 “저는 제17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불출마를 선언한 만큼 당직외엔 선출직엔 나서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