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새만금특별법 권고적 당론 추진
한나라당 새만금특별법 권고적 당론 추진
  • 김경섭 기자
  • 승인 2007.03.1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이 전북 최대현안으로 추진하고 있는 새만금특별법 제정과 관련해“ 이 특별법이 올해안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권고적 당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혀 그 결과에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나라당 김경안 도당위원장은 14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13일 중앙당에서 도당 당직자와 강재섭 대표 및 김형오 원내대표, 전재희 정책위의장 등과 간담회를 갖은 자리에서 새만금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권고당론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새만금특별법의 국회 통과를 위해 이를 당론으로 채택할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우려된다”고 전제 한 후 “당론보다 권고적 당론으로 추진할 경우 의원 설득이 오히려 수월할 수 있다”고 권고적 당론 추진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이와 함께 “한나라당이 새만금특별법 제정을 방해하거나 발목을 잡는 행위는 절대하지 않겠다고 확약을 받았다”면서“당내 대권후보 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도 특별법 발의에 서명하는 등 법 제정에 적극 나서고 있는 만큼 이 법안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농림부 등 정부 설득에 전북도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또 “중앙당은 새만금특별법과 타 법안과 연계 처리하지 않기로 했다”며 “특별법이 국회농해수위에서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오는 23일 전북도청에서 한나라당 산하 여의도연구소가 주최하는 새만금특별법 관련 토론회장에 농해수위 권오을 위원장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새만금특별법(안) 발의에 동의하는 서명에 참여한 한나라당 소속 국회의원은 총 123명 가운데 54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