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중소기업체 대표 전문기업 육성교육
남원, 중소기업체 대표 전문기업 육성교육
  • 남원=양준천기자
  • 승인 2007.06.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관내 우수중소기업 대표(CEO)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업지원 서비스와 전문기업인(CEO)육성을 위한 전문교육이 14일부터 15일까지 지리산중앙하이츠 콘도에서 2일간에 걸쳐 열린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연수원 교수진을 초청, 중소기업 CEO들의 전문기업인 교육을 통해 기업혁신 가속화 및 새로 도입된 제도를 기업문화 차원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우수기업인 50명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14일 열린 교육은 중소기업인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CEO의 리더쉽과 공장경영 기본 및 기업맞춤형연수, 성공하는 경영자의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속에 진행돼 ‘활기찬 경제 행복한 남원’ 실현을 위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중점을 두고 CEO들의 열띤 토론과 질의가 이어졌다.

 특히 CEO들은 새로운 기업을 유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기업들이 견실히 운영될 수 있도록 기업지원 발굴시책 등을 통해 중소기업체의 미래 성장성과 제조업체 가동율을 제고하고 고용창출과 기술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육성발전시켜 나가야 할 것이라는 종합 의견을 내놓았다.

 한편 남원시는 앞으로 기업맞춤형 연수와 간담회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인 기술수준과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책을 강구, 중소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살리기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