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항 활성화 등 예산증액 협조 요청
군산항 활성화 등 예산증액 협조 요청
  • 이병주
  • 승인 2007.10.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주당도당 정책간담회
전북도와 민주당 전북도당이 지연현안 해결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도와 민주당 도당은 12일 전주시내 모 음식점에서 한명규 정무부지사, 심보균 기획관리실장, 김승수 대외협력국장, 민주당 전북도당 김영선 도당위원장 직무대행, 유유순 민주당 도당 상임위원장, 신치범 사무처장 등 주요 당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간담회를 갖고 주요 현안과 국가예산 확보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간담회에서 도는 아시아식품산업 수도육성을 비롯 새만금 신항만 조기건설 등 전북의 미래비전 10대 과제와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민주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광역식품산업클러스터와 한국복합소재기술원 설립, 군산항 활성화 사업 등은 내년도 국가예산 증액 대상 사업인만큼 내달 중순께 열리는 국회 예결위 심사에서 반드시 관련예산이 증액반영 될 수 있도록 민주당 도당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 정무부지사는 “내년도 국가예산이 3조5천억원 가량 반영된 가운데 앞으로 국회 심의 과정에서 추가 증액 확보에 노력을 기울여야 할 시점”이라며“민주당 중앙당이 당 차원에서 전북현안과 국가예산 확보에 나선다는 약속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영선 도당위원장 직무대행은 “전북 미래비전과 현안과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당에 건의해 대선공약에 채택되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도는 앞으로도 각 정당및 국회의원 등과 주요현안과 국가예산 확보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공조체제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박기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