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의료원, 지역주민 건강유지 활성화 도전
군산의료원, 지역주민 건강유지 활성화 도전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4.03.2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의료원(원장 조준필)이 지역주민 건강유지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군산의료원(원장 조준필)이 지역주민 건강유지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군산의료원은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군산의료원과 함께하는 군산시민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매달 넷째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다양한 건강관리 주제로 무료로 진행된다.

 더불어 10시 30분부터 강의에 참석하신 시민에게 혈당, 콜레스테롤, 심방세동, 혈압 등 무료 건강 기초검진도 제공한다.

 건강강좌는 군산 JB문화공간 2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올해 첫 강의로 지난 27일 진행된 건강강좌에는 조준필 군산의료원장의 ‘건강100세를 위한 생활습관 개선’이라는 강의와 정형외과 임종선 과장의 ‘손목 질환 예방’이라는 강의가 진행됐다.

 강좌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유익한 시간으로 특히 손목 질환에 관한 강의는 질환별 사진도 보여주면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이해하기가 쉬었다”고 말했다.

 조준필 원장은 “현대 사회는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건강에 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지만 그만큼 잘못된 정보도 넘쳐나고 있다”며 “지역주민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올바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의료원은 다음 달 24일에 갑상선질환의 명의로 불리는 소의영 외과과장의 ‘갑상선 질환의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강좌를 개최한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