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전주농협, 하나로마트 우수고객 초청 딸기수확체험 행사 실시
북전주농협, 하나로마트 우수고객 초청 딸기수확체험 행사 실시
  • 왕영관 기자
  • 승인 2024.03.2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 여성단체인 (사)고향주부모임 전북도지회(회장 김경리)과 (사)농가주부모임 전북도연합회(회장 김미자)의 ‘2024년 합동 정기총회’가 지난 22일 농협전북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북전주농협(조합장 이우광)은 지난 23일 하나로마트 우수고객을 초청해 딸기수확체험 행사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조합원이 직접 운영하는 전주레인보우팜(전주시 용정동)에서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하나로마트 이용고객 중 추첨을 통해 14팀, 42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체험으로 직접 딸기를 따서 맛을 보는 체험외에도 화분에 각종 식물을 직접 흙을 만지면서 심을 수 있는 체험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중간중간 아이들에게 퀴즈를 내어 튤립 구근을 주는 등 자연과 농업에 대해 자연스럽게 몸으로 느끼고 배우며 가족간 화합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북전주농협은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참여행사를 기획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우리농촌 알리기 등 농업·농촌과 소비자간의 가교역할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발전에 미력하나마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우광 조합장은 “소비자들이 시장이나 마트에서 쉽게 사서 먹을 수 있는 딸기지만, 직접 체험을 통해 딸기가 어떻게 재배되는지도 알 수 있고 농촌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농업·농촌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소비자들과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왕영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