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고1·2학생 위한 수능 학습전략 설명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고1·2학생 위한 수능 학습전략 설명회
  • 남형진 기자
  • 승인 2024.03.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오는 23일 도내 고1·2학생을 위한 ‘수능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20일 전북교육청은 “23일 오전 10시부터 도교육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입수능을 준비하는 고1·2학생과 학부모에게 효과적인 학습전략을 안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EBS 대표 강사인 한병훈(국어)·정종영(수학)·김수연(영어) 교사가 수능 학습전략과 고교생활 계획 수립 방안 등을 안내한다.

또한 국어·영어·수학 등 수능 영역별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심층 내용도 소개된다.

도교육청은 특히 학생, 학부모 등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설명회 시간을 기존 2시간에서 6시간으로 대폭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교육청은 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정확한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이날 설명회 영상을 유튜브 전북교육대입정보TV에 탑재할 방침이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변화하는 입시제도에도 수능의 영향력은 절대적이며, 지난해 킬러문항 배제 방침에도 역대급 불수능으로 수능 대비에 관심이 더욱 커졌다”면서 “수능 지도 최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이번 설명회가 우리 학생들에게 수능 준비를 위한 빠르고 정확한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