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전북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모집
제11회 전북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모집
  • 장정훈 기자
  • 승인 2024.03.1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제11회 전북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후보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효행 △선행 △면학 △예·체능 △국제화 △장애 6개 부문이다.

모집 대상은 시상일 기준 수상 후보자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도내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으며, 3년 이상 관련 공적이 있는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전북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조례’에 의거, 도내 시장·군수, 각급 학교장(대학총장 포함),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의 대표자가 가능하다.

모집 공고문은 19일부터 내달 16일까지 4주간 도 홈페이지 ‘전북소식 / 공고·고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는 내달 9일에서 16일까지 8일간, 도 교육협력추진단으로 공문 또는 이메일(dlwlsl80@korea.kr)로 접수 가능하다.

시상은 5월 23일 개최 예정인 ‘제1회 전북특별자치도 청소년박람회’ 개막식에서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전북자치도 도보, 홈페이지, 홍보지 등에 수상 공적 등이 게재될 예정이다.

나해수 도 교육소통협력국장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효행, 선행, 면학 등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이 자랑스러운 청소년상의 영예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적격한 후보자를 널리 추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은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상 정립을 위해 2014년 3개 부문 시상을 시작으로 매년 수상자를 선발해 2023년까지 총 45명의 도내 청소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정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