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시티~삼봉지구 교통정체 해소한다’…상생협력사업 11차 협약 실시
‘에코시티~삼봉지구 교통정체 해소한다’…상생협력사업 11차 협약 실시
  • 김슬기 기자
  • 승인 2024.03.1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에코시티~완주 삼봉지구 병목구간에 대한 도로 확장을 핵심으로 하는 ‘전주·완주 상생협력사업 11차 협약식’을 가졌다.

 전북 지역 상습 교통정체 구간인 전주 에코시티~완주 삼봉지구 구간에서 도로가 확장돼 교통체증 등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18일 전북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전주 에코시티~완주 삼봉지구 병목구간에 대한 도로 확장을 핵심으로 하는 ‘전주·완주 상생협력사업 11차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을 체결한 에코시티~삼봉지구 구간은 3차로인 에코시티 구역과 전미119안전센터에서 시작하는 2차로 삼봉지구 구역이 이어져 병목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교통량이 증가하는 출·퇴근 시간대 교통체증과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지역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어 완주 삼봉지구 개발에 따른 지속적인 인구 증가로 교통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도로 확장이 절실한 곳이다.

 이번 병목구간을 해소하기 위해 2차로에서 3차로로 도로확장 공동추진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와 양 지역간의 연결성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 김제 진봉에서 전주 장동 구간(38km)의 지방도 702호선 국도 승격을 위해 적극 협력하는 등 새만금 지역과 전북혁신도시 간 광역교통망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번 상생협력사업은 전주와 완주가 함께 손잡고 더욱 호흡을 맞춰가야 하는 교통문제 해결사업으로 주민 불편 해소에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주민의 편익을 증진할 수 있는 상생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힘써달라”며 “아울러, 상호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의 공동발전을 위해 도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