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건각들 군산으로 ‘와라!’
세계 건각들 군산으로 ‘와라!’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4.03.1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근대 문화유산 일원과 금강호의 수려한 풍경을 질주할 전 세계 건각들이 군산으로 모인다.

 18일 군산시는 국내·외 정상급 선수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2024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4년 국내대회로 시작해 국내·외 동호인들에게 각광 받아 온 ‘2024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2012년부터 국제대회로 추진돼 올해 10회를 맞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24년 파리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까지 겸하고 있어 상당히 의미 있는 대회로 평가받을 예정이다.

 대회는 풀코스(42.195km), 10km, 5km 3가지 종목으로 진행되며 참가 선수들은 군산의 중심지를 통과해 근대 문화유산 일원과 금강호의 수려한 풍경을 질주하게 된다.

 이에 시는 이번 대회를 위해 관계 기관과의 실무협의를 시작으로 준비상황 보고회 등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참가자의 안전관리와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주로 및 코스 정비, 교통통제 홍보 등 성공적인 대회 추진을 위해 관련 기관·단체들과 긴밀히 협조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회에 참가하는 참가자의 기념품을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제공해 군산을 방문하는 많은 인원이 상품권을 이용해 군산의 맛과 멋을 즐기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관광객의 소비를 통한 지역 상권과 관광 활성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회장 내 부스 역시 군산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관과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부스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더불어 참가 부문 역시 지역 내 초등학생(학교, 학원, 체육관 등) 대상 최다인원 참가팀 시상, 5인 1조 청소년(중·고등학생) 10km 단체전, 10인 1조(혼성) 10km 단체전, 2024 행운상, SNS 해시태그 베스트컨텐츠상 등 다양하게 선보인다.

 참가를 원하는 건각은 오는 26일(화)까지 홈페이지(www.gsmg-marathon.com)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하게 준비할 것”이라며 “군산시 대표 스포츠대회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