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많은 완주, 음식점 입식테이블 지원
‘맛집’ 많은 완주, 음식점 입식테이블 지원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4.03.1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이 음식점의 입식 테이블 교체를 지원한다.

18일 완주군은 일반음식점 사업장을 대상으로 좌식 탁자를 입식 탁자로 교체해 주는 ‘2024년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위생관리를 잘하는 음식점이지만 비용 부담으로 입식탁자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업소당 총사업비 400만 원 한도중 보조금 지원은 70%로 280만 원 한도까지 지원한다. 선정업소는 10개소로 영업자는 30%(120만 원)한도까지 부담하면 된다.

신청 기준은 일반음식점 영업장과 영업자(대표자) 모두 완주군으로 주소가 되어 있고, 최근 1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와 세금, 과태료를 체납 중인업소등은 제외된다.

모집 기간은 내달 1일부터 9일까지로 구체적인 지원 대상과 선정 조건, 제출 서류는 19일부터 완주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접수 서류 확인 및 현지조사와 평가표에 의한 위생 점검을 실시한 후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윤당호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편리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경쟁력 있는 외식 환경을 조성하고 ‘찾고 싶은 완주’, ‘3천만 방문객 완주’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환경위생과 위생안전팀(063-290-27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