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경주시 관내 농축협, 고향사랑기부금 3,300만원 상호 교차 기부
익산시-경주시 관내 농축협, 고향사랑기부금 3,300만원 상호 교차 기부
  • 왕영관 기자
  • 승인 2024.03.1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경주시 관내 농축협, 고향사랑기부금 3,300만원 상호 교차 기부

 농협 익산시 관내 농·축협과 농협 경주시 관내 농·축협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교차 기부에 나섰다.

17일 농협 익산시지부(지부장 이상우)에 따르면 양지역 농·축협은 지난 13일 익산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3,300만원을 기부했다.

익산과 경주는 백제, 신라의 고도로서 동서화합을 위해 지난 1998년부터 26년째 교류·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오랜 교류속에 다져진 끈끈한 관계를 바탕으로 관내 농·축협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가 이뤄졌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교차 기부가 진행됐다.

이번 상호 교차 기부는 익산시와 경주시 관내 농·축협 직원들이 서로 기부해 자매도시 간 농축산물을 답례품으로 받아보고 각 지역의 먹거리에 교감하고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상우 지부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익산시와 경주시 자매결연 도시 간 관계가 더욱 굳건해지고 향후에도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며 “교차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더 활성화되고 두 도시의 농·축산물 홍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 소멸을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도에 농협이 선뜻 동참해주니 감사하다”며 “상호기부로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뿐 아니라 두 도시의 특색 있는 답례품도 널리 홍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지난 2023년도에는 2,500만원의 상호 기부를 실시했다.

왕영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