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칼럼니스트 최영록 ‘어머니’ 출판기념회 가져
생활칼럼니스트 최영록 ‘어머니’ 출판기념회 가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4.03.17 16:1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칼럼니스트 최영록 ‘어머니’ 출판기념회 가져

생활칼럼니스트 최영록 ‘어머니’(낮은문화사, 19500원) 출판기념회가 15일 NH참예우 도청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작가의 초중학교 고향 벗들, 고교 친구들, 은사, 지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책 소개, 저자 인사, 공연 등으로 엮어졌다.

최영록 작가는 오수에 서점이 처음으로 문을 열었을때 아버지가 사주신 책들을 통해 오늘의 내가 있었다며 출판잔치에 얽힌 인생 스토리를 소개했다. 이어 현소의 명인 김성문이 ‘옛시인의 노래’, ‘봄날이 간다’ 등을 연주하고 7080 통키타밴드 윤중현 밴드의 ‘칠갑산’, ‘테스형’, ‘막걸리 한잔’ 등의 공연이 이어졌다.

최영록 칼럼니스트는 “지난 2월 27일 서울에서 출판기념회를 갖고 다시 귀향보고서같은 생활글 모음집 출판기념회를 전주에서 열어 정말 행복하다.”며 “인생 길동무들이 글 ‘어머니’를 통해 추억을 되돌아보고 나날이 새로워지는 시간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 오수 출신으로 전라고와 성균관대를 졸업한 최영록 저자는 동아일보 기자, 성균관대 홍보위원, 한국고전번역원 홍보위원 등을 역임하고 2019년 퇴직 오수로 귀향 생활글들을 쓰고 있다. ‘백수의 월요병’, ‘나는 휴머니스트다’, ‘은행잎편집 108통’, ‘어느백수의 노래’, ‘대숲바람소리’, ‘총생들아 잘 살그라’, ‘쉰둥이들의 쉰 이야기’ 등의 에세이집이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4-03-18 19:07:43
귀족대학)만 Royal대며, 일류.명문임. 다음에는 주권.자격.학벌 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일본 점쇠 천황이 세운 마당쇠 대학), 그 뒤 연세대(일본 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서민출신 이용익의 보성전문 후신 고려대일것. 성대와 서강대 밖의 리그로 본다면 주권.학벌없는 서울대, 연세대(본캠), 고려대(본캠), 이화여대.

https://blog.naver.com/macmaca/223068858045
윤진한 2024-03-18 19:07:12
필자는 전주 신흥고, 성균관대 출신입니다. 어느정도 점수와 대학진학률의 과정이 있어야 함. 신흥고.전라고.해성고 뒤 倭 전주고, 전주여고, 倭이리농림 모태의 전북대(문과대는 전문학교 토대 전북대) 부설 전북사대부고,倭는 아니지만 남성고, 이리고, 倭군산고, 군산여고, @ 별도로 군산제일고 상산고. @ 그리고 영생고, 완산고, 새로생긴 전주지역 동암고등. 이 뒤에 익산(이리), 군산 지역 여러 고등학교들과 대학진학률이 거의 없어온 정읍.남원.김제.부안 및 전라북도 각 지역 고등학교들.@학과에 상관없이 무슨학과든지 Royal 성균관대(국사 성균관자격), Royal 서강대(세계사의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양반대학)와 서강대(가톨릭계 예수회의 귀